전립선염

Prostatitis

V-MAN 전립선 클리닉

남성의 전립선 질환은 식생활의 변화와 고령화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배뇨의 불편함이나 배뇨장애가 있으신 경우 신속하게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전립선이란?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위치한 요도를 들러 싸고 있는 분비선 조직으로 정액의 일부를 생산하는 약 20g 정도 되는 밤알 모양의 조직체이며 그 가운데로는 소변이 통과하는 요도를 포함하고 있어, 정액이 방출되는 생식기관입니다. 따라서 전립선이 비대해지거나 염증이 생기면 자연히 오줌줄기에 이상이 나타나며, 또한 직·간접적으로 성기능에 장애가 올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의 기능

전립선의 기능은 고환, 정낭과 함께 생식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전립선액은 남자정액의 약 15%을 차지하며 고환에서 만들어진 정자의 운동성을 도와 수태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알칼리성인 전립선액은 여성 나팔관의 산성농도를 중화시켜 난자와 수정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인 전립선 질환

만성 전립선염,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통, 전립선암 등

전립선염의 정의

전립선염은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남성은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한번은 전립선염을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배뇨시 통증이나 소변을 자주보고 시원치 않으며, 잔뇨감, 야간뇨가 생기는 등 다양한 배뇨증상과 하복부, 회음부, 고환 등의 불쾌감이나 뻐근함 등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런 전립선염은 요도염과 달리 치료가 매우 어려우며, 장기간 치료해야하는 경우가 많고, 재발률도 높아 빠른 치료가 어렵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빠른 치료가 어렵습니다.
또한 재발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며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로 삶의 만족도를 감소시키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염은 본인이 감염 중인지 모르고 지내는 사람이 많으며 과음, 스트레스, 과로, 올바르지 못한 성생활, 차를 오래 타는 직종(택시기사, 버스기사, 또는 대중교통 이용 직장인) 오래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소변을 자주 참을 때 전립선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전림선염의 분류 –nih(미국 국립보건원)

Ⅰ형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 급성 증상이 있으면서 균배양 검사에서 균이 확인 된 경우
Ⅱ형 만성 세균성 전립선염 만성 전립선염 증상이 있으면서 균배양 검사에서 균이 확인 된 경우
Ⅲa형 전립선염 증상이 있으면서, 균 배양 검사상 균은 자라지 않고 전립선액이나 정액검사, 전립선 마사지후 뇨검사에서 염증이 있는 경우
Ⅲb형 전립선액, 정액, 전립선 마사지 후 뇨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은 없으나 전립선염 증상이 있는 경우
Ⅳ형 전립선염 증상은 없으나 전립선액이나 전립선 조직검사에서 염증이 발견된 경우

V-MAN 전립선 클리닉을 통해
당신의 삶의 질을 높여드립니다.